요즘같은 시장에서 성장주로 수익 올리는 방법

글쓴이: Bigtorento  |  등록일: 04.14.2021 11:40:09  |  조회수: 374
요즘 시장은 테크성장주 투자하기 정말 힘드네요. 작년 여름부터 테크성장주 투자하신 분들은 아직 많은 수익을 올리고 계시겠지만 최근에 투자하신 분들은 손실이 크겠죠. 그러나 아직 태크성장주는 더 오를 여지가 크기 때문에 패닉셀만 하지 않고 다음과 같이 기계적으로 하면 앞으로도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어요.

1. 4차산업군에 속한 유망한 테크성장주들만 선정하세요. 페니주와 스펙주는 피하세요.

2. 주식종목을 바꾸지 마세요. 펀더맨탈이 크게 나빠진 경우에만 버리세요. 같은종목을 계속하며 정보를 축적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많이 올라간 주식 (대충 rsi 70이상) 은 부분 매도해서 많이 내려간 주식 (rsi 30 이하) 을 부분매수 하세요.

4. 펀더멘탈이 나쁘지 않으면 전량매도는 하지 마시고 계속 물량을 늘렸다 줄였다만 하세요.

5. 가급적 손절은 하지 마세요. 기회비용이 아깝다고 손절하고 다른 주식으로 갈아타도 돈번다는 보장 없고 오히려 계좌가 녹을수 있어요.

6. 현금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항상 어느 정도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면 내일 시장이 좋을까 나쁘까 전전긍긍할 일이 없어요. 오르면 좋고 많이 내리면 추매하면 되니까요.

이상과 같이 자기가 공부해서 선정한 유망 성장주들만 갖고 현금관리를 적절하게 하면서 지속적 반복적으로 하면 요즘같은 시장에서도 포폴의 금액이 천천히 늘어요. 참고로 저는 25개 정도의 티커를 이런식으로 해서 올초 대비 25프로 수익중 입니다. 2월초에는 거의 100%까지 올랐었는데 약세장 오면서 다 날아갔죠. ㅠㅠ  그렇지만 성장주로 자금이 다시 들어오면 수익률이 크게 뛸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성장주 투자는 전망좋은 주식을 존버 장투하면 질 수가 없는 게임입니다. 필요한건 여윳돈 (한동안 잊고 지낼수 있는) 과 강한 맨탈과 시간 일뿐입니다. 지금은 힘들지만 장기로 본다면 팡주나 대형우량주 가치주보다 훨씬 좋은 수익율을 올릴수 있어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렌트&리스

사고&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