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발행 권 대표 집 초인종 내가 눌렀다' - BJ 자백

글쓴이: universeal  |  등록일: 05.18.2022 13:35:10  |  조회수: 1592
루나 발행업체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 집 찾아가"

한국산 코인 루나와 자매 스테이블 코인 테라USD(UST) 가치가 크게 떨어지면서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위기감이 퍼지고 있는 가운데 발행업체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 가족이 경찰에 신변보호 요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한 남성은 권도형 대표 자택의 초인종을 눌러 권 대표 소재를 확인하고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용의자는 집에 있던 권 대표 배우자에게 “남편이 집에 있나”라고 묻기도 했다.

경찰은 권 대표의 배우자를 범죄피해자 안전조치(신변보호) 대상자로 지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용의자를 추적 중”이라며 “용의자가 해당 회사에서 발행된 코인을 구매했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이같이 경찰이 추적에 나서자 아프리카TV에서 코인 전문 방송을 하고 있는 BJ 챈서스는 “루나에 20억원을 풀매수했다. 권도형 집 찾아간 거 맞다”고 실시간 방송을 통해 자백했다.

챈서스는 그동안 투자를 통해 모은 돈 전부를 루나에 투자했다며 “주거침입죄는 무조건 성립된다고 하더라. 경찰서에 다녀오겠다. 나는 돈도 날리고 결국 빨간줄까지 긋게 생겼다”라며 자책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루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국내 거래소도 잇따라 루나의 상장 폐지를 검토하고 있다.

테라폼레스의 권도형 대표는 올해만 무려 15억 달러(약 1조8500억원)어치의 비트코인을 매입한 것으로 주목을 받았다. 그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 이후 소셜커머스 티몬의 신현성 창업자와 의기투합해 테라폼랩스를 설립, 암호화폐 테라와 루나를 발행시켰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saeromee  05.18.2022 13:36:00  

    권대표는 비트코인 팔아서 손해 본 사람 보상 좀 해줬으면.....

  • nancy97  05.18.2022 13:39:00  

    20억이라~~ 흠....
    차라리 부동산을 사놓지... 원

  • cytopia  05.18.2022 14:07:00  

    루나사태를 보면 암호 화폐 시장의 과도기를 보는듯...
    금융당국이나 수사당국이 손을 댈수 없는 상황이니~~
    암호화폐 전체시장을 모두 흔들어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 andywoo  05.18.2022 14:18:00  

    왜 찾아가서... 주거 침입죄까지~~
    20억 잃은 것도 억울할텐데...

  • mode11  05.18.2022 14:37:00  

    누가봐도.... 사기꾼 권....

렌트&리스

사고&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