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독도는 한국 땅"···日 구독취소 테러에 한국인들 달려갔다

글쓴이: suwopa  |  등록일: 10.26.2021 10:31:40  |  조회수: 820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도에서 ‘먹방’을 한 유튜버 쯔양에 대해 일본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그가 유튜브 방송에서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발언을 했다는 이유에서다.

쯔양은 지난 25일 ‘기안84님과 독도새우 84마리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제목에는 ‘독도는 우리 땅!! KRKRKR’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KR’은 KOREA를 줄인 말로 해석된다.

쯔양은 최근 울릉도에서 찍은 먹방 영상을 시리즈처럼 연달아 게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7번째 영상이다. 이날 영상에서 쯔양은 기안84와 함께 울릉도의 바다를 배경으로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새우를 먹으며 방송을 진행했다.

쯔양은 영상 말미에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삽입했다. 그뿐만 아니라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해 자막으로 넣었다.

쯔양의 방송 이후 일본 네티즌들은 구독 취소와 함께 쯔양에 대해 비난을 하고 있다. SNS에는 쯔양을 비난하는 일본 네티즌들의 글을 찾아볼 수 있다. 이들은 “쯔양이라는 한국 먹방 유튜버를 좋아하는데, 다케시마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을 거다” “쯔양 좋아했는데, 독도가 한국 땅이라고 한다. 그래서 구독 취소했다.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 “나는 영상 시작할 때 독도라고 쓴 거 보고 안 봤어” “생각은 자유지만 일본인들도 보는데 일부러 언급하는 게 불편하다”고 말했다.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쯔양 지금 구독하러 가야겠다” “영상에 ‘좋아요’ 눌렀다” “용기 내서 말해 준 쯔양 멋지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