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와 법무사의 영역

글쓴이: 한마당  |  등록일: 01.23.2021 12:34:58  |  조회수: 1369
미국의 변호사(Lawyer)와 법무사(LDA)

미국에서의 법무사란, 변호사를 보조해주는 업무(Paralegal)와 법무사 고유의 업무(LDA/Legal Document Assistant)로 나뉘어집니다.

실제로 변호사의 방대한 모든 업무중에 변호가 필요하지 않은 업무는 모두 법무사의 고유영역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민, 이혼, 파산,소액재판,퇴거소송/방어,생전신탁(Living Trust) 등등 과 같은 미국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되는 법의 주요 분야입니다.

미국에 처음 오시면 영주권을 취득하기위해 미국의 이민 변호사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민법.이라는게 변호가 전혀 필요없는 사실상의 서류대행입니다. 이건 사실 변호사가 아닌 법무사 업무인 겁니다.

또한, 미국은 재정적으로 어려울 때,재기를 돕기 위하여 *파산법.이라는 제도가 매우 광범위하게 활용 되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변호할 것이 없는 법무사 업무입니다.

*가정법. 이혼 역시 미국에서는 매우 빈번한데 마찬가지입니다. 그 밖에 변호하지 않는 모든 법률업무, 그리고 그밖의 업무라도 변호만 하지 않는다면 법무사가 법률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Paralegal 과 LDA(Legal document assistant)

1,미국에서 패럴리걸(Paralegal)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호사를 보조하는패럴리걸이 아닌 대형기업들의 법무파트에서 취업을 용이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만일,영업력이 강하시다면 변호사와 마찬가지로"

2,독립적인 법무사(LDA/Legal document assistant) 사무실을 차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주정부에서 요구하는 보험*Bond)을 들어야 합니다.

3.이민법 상담사(Immigration consultant)는 이민법을 하기 위해, 이민에 관련한 보험을 구비하고 전문적으로 이민업무를 하는 법무사(LDA)를 말합니다.

ㅇ                                                                                                   
여기서부터는 자신의 능력만큼 수익을 낼수 있는 멋진 전문직이 되는 것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Buynow  01.24.2021 03:58:00  

    ♥️

  • DogSam  01.24.2021 11:59:00  

    모든 변호업무는 변호사자격증을 가진 자만이 할수 있는 영역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제 궁금증이 풀렸고  몇가지 관점에서는 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밀접하게  신속하게 대면 처리할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줘서 감사합니다.

  • 한마당  01.25.2021 13:52:00  

    변호사와 법무사의  다른 점은 '의뢰인 을 대신하여' 법정에 출두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