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의 연결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이런 함정이 있습니다.

글쓴이: ilovehawaii  |  등록일: 01.25.2023 00:16:55  |  조회수: 1212
프린터를 새로 사서 컴퓨터에 연결을 할 때, CD 같은 것으로 동봉된 것이나 웹에서 연결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게 됩니다.(이 프로그램은 Device Driver라고 합니다.) 한동안 프린터를 잘 사용하다 보면 뭐 별로 아쉬운 것도 없는데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라고 팝업이 뜨고 많은 경우 뭔가 더 좋아 질거라는 기대로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
프린터에 흔히 말하는 정품(해당 프린터 회사에서 나온) 잉크나 토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만 온라인으로 쉽게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3rd party의 호환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전하고 다르게 요즘 잉크나 토너 카트리지에는 제품 식별용 칩들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처음 프린터를 설치했을 때는 호환 제품들이 문제 없이 작동하였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프린터 회사에서 식별 방식을 다르게 설정해서 잘 되던 다른 회사의 호환 제품들이 에러 멧세지를 내며 안된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안되는 제품은 대부분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지인의 프린터 토너를 설치해 주면서 겪은 일입니다.
사용하는 프린터가 사용에 문제가 없다면 굳이 새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래 프린터 회사가 프린터로는 이익을 못 보고 잉크나 토너를 팔아 수익을 챙긴다고 하니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좀 야박하게 느껴지는 처사네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
  • Angelusclinic  01.26.2023 19:36:00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