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 호소' 환자 수술한 의사 기겁했다 - 뱃속서 발견된 것은

글쓴이: jinnieh  |  등록일: 09.19.2022 15:25:38  |  조회수: 1834
건전지 수십 개를 삼킨 한 66세 여성의 복부 엑스레이 사진. [사진 출처 = 아일랜드 의학 저널 캡처]

아일랜드에서 한 60대 여성의 뱃속에서 수십개의 건전지가 발견됐다.

그녀는 자해행위의 일환으로 건전지를 삼켜온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스타, 아이리시 인디펜던트 등의 보도에 따르면, 아일랜드의 한 병원에서 복통과 식욕부진으로 찾아온 66세 여성의 몸 속에서 55개의 배터리가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이번 달 아일랜드의 공식 의학저널은 여성의 복부 엑스레이 사진을 공개해 사건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여성의 복부 엑스레이는 충격 그 자체였다. 그녀의 위장 등에는 건전지 55개 들어가 있었다. 의료진은 그녀가 건전지를 삼켰다는 것을 알아내곤 우선 경과를 지켜보기로 했다.

당시 여성은 장폐색이나 위장 천공 등의 징후를 보이지 않았고 배터리도 온전한 모습으로 확인되는 등 의사들은 비수술 치료를 하기로 했다.

일주일 동안 5개의 AA 사이즈 배터리가 변을 통해 몸 밖으로 빠져나왔다. 하지만 그 후 2주 동안 남은 배터리들이 몸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했고 환자는 복통과 거식증을 호소하기 시작했다.

의료진은 결국 수술을 통해 건전지를 제거하기로 했다. 당시 여성의 위는 건전지의 무게로 인해 치골까지 늘어난 상태였다. 의료진은 위 절제술을 통해 위에서 46개, 대장에서 4개 총 50개의 배터리를 빼냈다.

다행히 모든 건전지는 제거됐고 환자는 수술 이후 금방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진 측은 성인이 건전지 수십 개를 삼켜 병원에 오는 것은 전례가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의료진은 건전지 섭취가 유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심각한 합병증과 응급상황에 대해 경고하며 배터리 섭취의 위험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