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온라인 존재감을 필수적으로 구축해야 한다는 것!
많은 사장님들이 느끼고 계실 텐데요. 단순히 고객님들이 남겨주는 구글 리뷰에 답글을 달아주는 것만으로도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가 크게 좌우된다는 거, 아시나요?
그런데 이 리뷰 관리,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에요.
내용 없이 별점만 있는 리뷰나, 외국인 손님이 다른 언어로 남긴 리뷰는 어떻게 답변하면 좋을지 난감하죠. 모든 답글은 정성을 들여 작성해야 하지만, 부정적인 리뷰-악플이 달렸을 때는 특히 단어 하나를 쓰는 것도 조심해야 해요. 자칫 잘못했다간 리뷰를 남긴 고객은 물론이고, 그 답변을 보게 된 다른 잠재 고객들마저 등 돌리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전에 남긴 답글과 내용이 겹치지 않도록 신경도 써야 해요. 모든 리뷰에 똑같은 내용의 답글을 반복적으로 올린다면, 잠재 고객들은 성의가 없다고 느낄지도 몰라요.
리뷰 관리,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닙니다.
케이타운 로컬 비즈니스가 사장님들을 위해 비장의 무기를 준비했으니까요!
바로, 스마트 인공지능 챗GPT를 이용한 리뷰톡 AI (Chat GPT AI Google/Yelp Review Responder)입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