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1월 15일)

이황 기자 입력 01.15.2021 03:42 PM 조회 4,393
주식시장은 하루 오르고 하루 엇갈리고 3일이나 떨어진 이번주를 5주만에 처음 하락한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하락하고 예상보다 크게 감소한 12월 소매판매지수도 부담으로 작용한 상황에서 실적발표후 일제히 추락한 금융주들는 매도심리를 자극했다. 

혼조세로 출발한후 폭락세로 무너졌다 반등한 장은 sell off mode를 완화시키는데 그치며 하락폭의 절반도 줄이지 못한 상태로 마감했다. 

DJ가 2개월반만에 처음 3일 연속 떨어지는 위태로운 모습을 나타내고 3대지수 나란히 5주만에 처음 하락한 주를 기록한 가운데 어제 막판에 틀어졌던 투자심리는 이틀째 팔자 쪽으로 쏠린 상태를 유지했다. 

올해들어 4일 하락하고 4일 상승하고 이틀 엇갈린 장이 이번달을 상승한달로 기록하지 못할수 있다는 분위기까지 감돈 상황에서 오늘 약세가 반짝 하락으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은 높아졌다. 

한편 바로 어제 5년2개월 최고치에 도달했던GME은 5일만에 처음 떨어지고도 이번주에만 무려 100% 폭등한 상태로 마감해 상승momentum이 딱히 꺾일 조짐이 보이지 않고 있음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