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23일)

문지혜 기자 입력 11.23.2020 01:50 PM 조회 2,524
주식시장은 하락세로 꺾인지 하루만에 회복세를 가동시켜 하루 떨어지고 하루 오르는 움직임을 4일째 반복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상승하고 PFE와 MRNA에 이어 AZN도 코로나 백신 3차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한 상황에서 고조된 투자심리는 사자 쪽으로 쏠렸다. 

초반의 rally mode를 혼조세로 뒤집었다 상승반전한 장은 간간이 탄력받고도 rally mode를 눈에 띄게 완화시킨채 마감했다. 

DJ가 금요일 하락했던 것을 싹다 만회하고도 100포인트나 더오른 V자 모양으로 반등한 가운데 NASDAQ은 유일하게 약세로 꺾였다 회복한 후 초반 상승폭의 25%를 지키는데 그쳐 S&P 500과 나란히 금요일 떨어졌던 것을 완전히 복구하지 못했다. 

그러나 오늘 강세가 반짝 상승으로 끝나기보다 연결될 수 있을거라는 분위기는 딱히 가라앉지 않아 매수세가 강력한 panic buying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코로나 사태이후 존망의 기로에 서있는 AMC는 3주째 탄력받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4일동안 3일을 오르고도 올해들어 여전히 반토막이 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