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즈니랜드, CA주정부에 법적 대응 시사

박현경 기자 입력 10.22.2020 04:31 AM 조회 3,218
CA주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수개월째 문을 열지 못하고 있는 디즈니랜드 등 대형 놀이공원들이 주 정부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에린 게레로 CA주 놀이공원 협회(California Attractions and Parks Association ) 회장은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헐리우드, 레고랜드, 나츠베리 팜 등 4개 놀이공원의 고위 간부들과 어제(21일) 함께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법적 소송 가능성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 전날인 20일 CA주 정부는 대규모 놀이공원이 영업을 재개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위험 등급이 가장 약한 '4단계'(Minimal, Yellow)여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만명당 1명 이하일 경우로, 디즈니랜드의 놀이공원이 있는 오렌지 카운티에서는 최근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10만명당 4.6명 발생하고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헐리우드가 위치한 LA카운티에선 지역 인구 10만 명당 10.1명꼴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최소 단계까지 도달하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될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캐런 어윈 유니버설 스튜디오 헐리우드 최고운영책임자는 "우리도 다른 업계와 마찬가지로 안정 단계에 진입하면 영업을 재개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다시 일터로 복귀할 준비를 마쳤음에도 내년까지 일할 수 없다는 것은 아주 부끄러운 일"이라 목소리를 높였다.

디즈니랜드 측은 "과학적인 근거와 엄격한 방역 지침을 토대로 전 세계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음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면서 "CA주 정부는 이를 무시하고 놀이공원에만 지나치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미 감염병학회 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라비나 쿨러 전염병학 박사는 "야외 놀이공원에서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다"면서 "놀이공원에서는 항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를 두는 등 방역 지침을 지키기 어렵다"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