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즈니랜드, CA주 정부에 ‘즉각 리오픈’ 요구

문지혜 기자 입력 09.22.2020 04:43 PM 수정 09.22.2020 04:44 PM 조회 5,204
[앵커멘트]

코로나19 팬데믹 속 6개월 넘게 폐쇄됐던 디즈니랜드가 캘리포니아 주 정부에 즉각적인 리오픈을 강력히 요구했습니다.

조만간 테마파크들의 리오픈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겠다고 밝힌 개빈 뉴섬 주지사를 압박하며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지혜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코로나19 팬데믹 속 6개월 넘게 폐쇄된 디즈니랜드가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에게 즉각적인 리오픈을 공식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디즈니랜드의 조쉬 디 아마로 회장은 오늘(22일) 화상 기자회견을 통해 테마파크 재개장을 강력 주장했습니다.

디 아마로 회장은 우리는 준비가 됐다며, 지금이 바로 그 때라고 말했습니다.

디즈니랜드 뿐만 아니라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웃, 낫츠베리팜, 씨월드 샌디에고, 식스 플래그 매직 마운틴,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등  주내 테마파크들은 지난 3월 중순부터 문을 닫았습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조만간 테마파크의 리오픈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한 상태입니다.

디 아마로 회장은 공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며, 야외 기반 테마파크들을 현재 오픈한 다른 산업들과 똑같이 대우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디즈니랜드 리조트가 8만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면서 우리가 더 오래 기다릴수록 오렌지카운티의 지역 경제는 큰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다고 전했습니다.

또 플로리다 주는 물론 중국, 일본, 프랑스에서 디즈니랜드 재개장에 성공했다면서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마스크 의무 착용과 거리두기, 손 소독제와 세정제 비치, 비접촉 계산 방식 채택, 놀이기구 수용인원 제한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전국의 주 절반 가량이 수용인원을 줄여 테마파크들을 리오픈한 가운데 대규모 감염 사례는 보고되지 않고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뉴스 문지혜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