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주, 연방실업수당 행정명령에 따른 부담금 지불 능력 없다!

이황 기자 입력 08.10.2020 04:51 PM 조회 13,038
[앵커멘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 정부 부담금이 포함된 연방실업수당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CA 주가 강력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뉴섬 주지사는 행정명령에 따라 주당 7억 달러에 달하는   주 정부 부담금을 충당하기 위해서는 다른 분야의 예산 삭감이 불가피해 결국 불이익은 주민들에게 돌아간다며 강력 비난했습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개빈 뉴섬 CA 주지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발동한 실업수당 지급 관련 행정명령에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명령을 통해   연방 실업수당을 주당 400달러로 책정했습니다.

이 가운데 300달러를 연방정부, 나머지 100달러를 각 주 정부가 부담해야한다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이에 대해 개빈 뉴섬 CA 주지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예산이 바닥을 드러낸 상황에서 연방 실업수당 내 주 정부 부담금을 지출할 여력이 없다고 반발한 것 입니다.

CA 주가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따라 실업수당 부담금을 지불할 경우   주당 7억 달러의 예산을 지출해야한다는 계산입니다.

행정명령 내 설정된 5주 기간 동안만 지출되는 금액은 무려 35억 달러에 달하는 것입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오늘(10일) 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주당 7억 달러에 달하는 주 정부 부담금을 충당할 여력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배정받은 Care Act 예산은 이미 교육과 보건, 지역 사회 프로그램 등 각 분야에 배정한 상황으로 추가 지출은 불가능하다고 밝힌 것입니다.

이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 발동을 두고 각 주 정부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처사라고 꼬집었습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만일 연방 실업수당 관련 행정명령에 따를 경우 CA 주 각 분야의 예산 삭감이 불가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이 행정명령을 통해 결국 부담은 주민과 업체들이 떠안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결과적으로는 실업수당 지급 지연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현실성 없는 사실상 불가능한 행정명령이라는 점을 분명히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