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립기념일 속 찾아온 연휴, 36개 주에서 코로나19 비상

김나연 기자 입력 07.03.2020 04:22 PM 조회 5,980
[앵커멘트]

독립기념일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전국의 36개 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남가주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붐비는 해변 중 하나인 산타모니카에서는 마스크 미착용 시 최대 500달러의 벌금을 부과하는 등 각 지역 정부에서 확산을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김나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찾아온 독립기념일 연휴.

하지만 올해의 독립기념일은 예년과는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3일 동안의 연휴는 찾아왔지만, 전국의 36개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원래 예정돼있던 불꽃놀이 등 여러 행사가 취소됐기 때문입니다.

또 독립기념일을 위한 불꽃놀이 뿐만 아니라 2020 MLB 올스타전도 1945년 이후 처음으로 행사가 취소됐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 비상속 찾아온 연휴로 인해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각 지역 정부는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남가주 해변 중 가장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인 산타모니카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주민들에게 최대 500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앞서 웨스트 헐리웃에서 마스크 미착용 주민에게 300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밝힌 것에 따라 나온 겁니다.

또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오는 7월 25일까지 미국에서 총 14만 8천 명이 코로나19로 사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이어 특히 젊은 층들에게 독립기념일에 연휴에 인파가 많은 곳에 참석한 후 집에 돌아간다면 집에 있는 가족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경고하며 외출 자제를 재차 당부했습니다.

한편, 전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로 비상이 걸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독립기념일 연휴를 맞아 불꽃놀이를 강행해 참석 한 것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마냥 즐길 수 없는 시기에 대통령이 앞장서 사람들이 운집하는 장소에 찾아가 코로나19 확산을 부추기고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보건당국자들은 이에 반해 집에 있는 것을 강력 권고하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김나연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