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흑인사망' LA 시위 사흘째 계속, LAPD 두명 부상

최영호 앵커 입력 05.29.2020 10:02 PM 수정 05.29.2020 10:06 PM 조회 12,121
(사진-LA타임스/연합뉴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의 가혹 행위로 사망한 비무장 흑인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미 전역에서 시위가 오늘도 계속됐다.

지난 26일 시작된 격렬한 항의 시위가 나흘째 이어지면서 미니애플리스를 비롯한 LA , 애틀랜타, 피닉스, 덴버, 라스베이거스 등 전국 10여개 도시로 번지고 있다.

LA에서도 사흘째 시위가 벌어졌는데, 시위대는 잠시전 110번 FWY를 봉쇄하면서 경찰과 충돌하는 가운데, 적어도 두 명의 경찰관이 부상당한 것으로 알려젔다.

시위대는 LA다운타운에서 시작해 스테이플스 센터 쪽으로 이동하면서 '숨을 못 쉬겠다’, '정의가 없으면 평화도 없다' 라는 구호를 외치며 시위를 계속했다.

그 후, 일부 시위대는 110번 FWY진입로에 들어서 일시적으로 교통을 차단했고, 지나는 운전자들에게 팻말을 흔들고 구호를 외쳤다.

사건이 발생한 미니애플리스에서도 나흘째 폭력 시위가 계속됐으나 오늘부터 발효된 밤 8시 통행금지 명령으로 대부분 소강 상태에 들어간 상황이다.

한편 애틀랜타 시에선 몇 시간 동안 평화적인 시위가 있은 후, 일부 시위자들은 갑자기 폭력적으로 변하면서 경찰차를 부수고, 한 대에 불을 지르는 사건으로 비화됐다.

칼로스 캄포스 애틀랜타 경찰 대변인은 시위대가 경찰관들에게 BB 총을 쏘고  벽돌, 병, 칼을 던져 최소 3명의 경찰관이 다쳤으며 시위대 여러 명이 체포됐다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