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2월 25일)

문지혜 기자 입력 02.25.2020 01:45 PM 조회 2,452
주식시장은 작년 8월 이후 6개월만에 처음 4일연속 떨어졌다. 

글로벌 증시가 또다시 하락한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공포심은 전혀 가라앉을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폭등세로 출발한후 곧바로 밀린 장은 rally mode를 sell off mode로 반전시켰고 사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팔자쪽으로 완전히 뒤집어졌다. 

어제 2년만에 최악의 날을 기록하며 공포분위기를 조성했던 장은 초반의 강력했던 회복세를 30분도 지키지 못하고 폭락세로 꺾였다. 

DJ와 S&P 500이 이미 어제부로 올해들어 올랐던 것을 모두 지워버린 상황에서 NASDAQ도 결국 버티지 못하고 올해들어 상승했던 것을 싹다 없애고 8주 최저치를 찍었다. 

공포지수가 14개월 최고치까지 치솓은 가운데 8일동안 7일을 떨어진 DJ가 후반에 4개월 최저치까지 무너지자 4일째 이어지고 있는 sell off mode가 멈출 가능성은 더욱 희박해지고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한편 SHAK은 엇갈린 실적결과에 이어 올해 총 매출전망을 낮추며 14%넘게 떨어져 최근 6주동안 20% 나 반등했던 것을 싹다 지우고 작년 9월초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40% 폭락한 지점으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