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2월 18일)

문지혜 기자 입력 02.18.2020 01:33 PM 조회 1,957
주식시장은 초반의 sell off mode를 제대로 완화시키지 못하고 이틀연속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하락한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다음분기 매출전망이 예상치에 못미칠거라는 AAPL의 경고는 투자심리를 팔자쪽으로 쏠리게 만들었다. 

약세로 출발한후 sell off mode로 무너진 장은 꾸준히 반등을 시도하고도 별다른 성과없이 하락에 가까운 혼조세로 마감했다. 

3주만에 또다시 3일연속 떨어진 DJ가 오늘 가장 크게 타격받은 가운데 매도세의 압박은 초반이후 눈에 띄게 약해지고 dip buying은 점차 활발해졌다. 

그러나 NASDAQ이 약세에서 벗어나고 S&P 500이 떨어졌던 것의 60%를 회복한 반면 DJ는 40%정도 복구하는데 그쳐 3일동안의 하락momentum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한편 AAP는 엇갈린 실적결과와 함께 올해 총 전망을 재확인하는데 그쳤음에도 불구하고 15개월만에 가장 크게 올라 4주 최고치에 도달했지만 올해들어서는 여전히 11% 넘게 떨어진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