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Oklahoma 주지사, CA 관용 방문 금지

주형석 기자 입력 01.25.2020 07:16 AM 조회 3,359
Oklahoma 주가 CA주를 관용 방문하는 것을 금지했다.

Kevin Stitt Oklahoma 주지사는 지난 23일(목)자로 CA에 대한 모든 관용 방문을 금지한다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공화당 소속 초선인 Kevin Stitt Oklahoma 주지사는 이번 조치를 발표하며 “Enough is enough”라고 언급했다.

Kevin Stitt 주지사가 “참을만큼 참았다”는 말을 한 이유는 CA가 먼저 Oklahoma 주에 대한 관용 방문을 금지시켰기 때문이다.

CA는 2년전인 지난 2018년에 법을 통과시켜 낙태와 동성결혼을 금지하는 주에 대해 공직자들이 관용 방문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했다.

Oklahoma도 낙태를 금지하고, 동성결혼을 인정하지 않는 주로 CA 공직자들이 Oklahoma로의 출장을 하지 않고 있다.

Kevin Stitt 주지사는 이번 행정명령을 발표하면서 CA 공직자들이 Oklahoma주 관용 방문을 원치 않는다면 태아의 살 권리를 존중하는 Oklahoma 주를 대표해서 CA에 똑같은 조치를 그대로 돌려준다고 말했다.

CA 주에서는 S.F.시 역시 지난해(2019년) 다른 도시들이 대상이었던 ‘낙태금지’ 지역 관용 방문 금지를 Oklahoma를 포함한 다른 주들까지 넓혀서 시행했다.

CA는 지난해(2019년) 9월, Iowa에 대한 관용 방문도 금지시켰는데 저소득의료보험인 ‘Medicaid’를 이용한 트렌스젠더 수술을 못하게했기 때문이다.

현재 CA의 관용 방문 금지 지역은 Oklahoma와 Iowa를 비롯해 Alabama, Kentucky, North Carolina, Texas, Mississippi 등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