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월 21일)

문지혜 기자 입력 01.21.2020 01:40 PM 조회 1,601
주식시장은 3일동안의 오름세를 멈추고 6일만에 처음 떨어졌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하락하고 중국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에 대한 경계심이 고조된 분위기속에서 투자심리는 오랜만에 팔자쪽으로 쏠렸다. 

지난주 금요일까지 8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S&P 500은 더이상 최고치를 돌파하지 못했고 지난주내내 올랐던 DJ는 6일만에 처음 그리고 올해들어 두번째로 크게 떨어졌다. 

처음에는 매도세의 압박이 profit-taking수준에 그치고 장의 약세도 절제된 소폭 하락을 넘어서지 않았다. 

이미 초반에 약세에서 벗어난 NASDAQ은 9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장은 보합수준의 혼조세를 회복했다. 

그러나 후반에 미국에서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견됐다는 소식에 악화된 장의 상태가 초반의 sell off mode를 뛰어넘자 이쯤에서 지난주 급등한 것에 대한 본격적인 profit-taking이 제대로 몰려올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LOGI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와 함께 5일만에 16개월 최고치를 경신하며 1년 전에 비해 41% 폭등한 모습을 기록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