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15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1.15.2020 05:21 PM 수정 01.15.2020 06:05 PM 조회 1,842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하원탄핵결의안이 결국 상원에 넘겨져 상원의 탄핵재판 절차에 사실상 돌입했다. 민주당 하원은 탄핵안을 상원에 넘겼으며 다음주에는 연방대법원장이 주재하는 상원탄핵재판을 열어 탄핵심리를 실시하게 된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문제에 있어 중국과 매우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면서 김정은이 시진핑 국가주석을 대단히 존경한다고 말했다. 미북관계가 교착을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시 주석을 매개로 북한의 협상 복귀를 도모하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3.한국과 미국은 이틀간 워싱턴 DC에서 제11차 한미방위비분담특별협정 체결을 위한 6차 회의를 가졌지만 아직 양측간 입장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한국 외교부가 밝혔다. 한국은 주한미군 한국인 고용원 임금과 군사 건설비 등 기존 틀내에서 결과를 도출한다는 원칙을 유지하고 있지만 미국은 대폭 증액을 요구하고 있다.

4.폐암을 일으키는 유전자 돌연변이가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계에 가장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돌연변이만 집중 공략하는 여러 치료법이 개발됐지만 한인들은 자신의 투병사실을 숨기다 적정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례가 많았다.

5.LA시의 지난해 살인 등 강력 범죄 발생율이 전반적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LA시 정부는 전반적인 범죄율 감소 성과와 함께 개선할 부분도 많은 만큼 커뮤니티와의 공조 확대를 통해 치안 강화에 더욱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6.어제 LA국제공항 상공에서 비행하던 델타 항공기가 연료를 배출해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연방항공청이 본격 수사에 나섰다. 항공청은 긴급 항공유 배출시 지상에 뿌려진다는 것을 감안해 높은 고도에서 진행해야한다고 강조하면서 델타 항공기의 연료 배출과 관련해 조사 중이다.

7.LA 인근 맨해튼비치가 미국 최고의 주거지로 꼽혔다. 맨해튼비치는 대도시 주요 지역과 수마일에 달하는 태평양 해변 모두에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8.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합의를 서명 발효시킨 것으로 2년간의 무역전쟁에서 공식 휴전하고 2단계 무역협상에 돌입했다. 서명발효된 1단계 무역합의로 미국은 3000억달러 어치 중국산에 대한 관세를 취소 또는 절반으로 축소 한 대신 중국은 미국상품을 2년간 2000억달러어치를 구매하기로 했다.

9.오늘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1단계 무역합의 공식 서명에도 제한적으로 상승하는 데 그쳤다. 다우 지수는 90.55포인트, 0.31% 상승한 29,032에서 거래를 마쳤다.

10.우크라이나 여객기 피격 사건으로 자국민 57명이 희생된 캐나다가 사건 조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캐나다 교통부 장관은 캐나다 조사단이 우크라이나 여객기 추락 현장을 방문했으며 기체 잔해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1.지난해 10월부터 호주에서 본격화한 초유의 산불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산불지역에 오랜만에 단비가 내려 진화에 숨통을 트일 전망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