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 13일)

문지혜 기자 입력 12.13.2019 01:40 PM 조회 2,239
주식시장은 3일 오르고 이틀 떨어진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폭등한 가운데 1단계 무역합의가 타결됐다는 것을 확인시켜준 중국 측 발표에도 불구하고 매수심리는 더이상 자극되지 않았다. 

약세로 출발한후 잠시 rally mode에 돌입했다 하락반전과 상승반전을 반복한 장은 이틀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도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지 못했다. 

개장초부터 몇차례 장이 요동친 가운데 투자심리는 사자와 팔자 사이를 끊임없이 오가는 불안정한 상태에 머물렀다. 

이미 어제 무역합의 소식에 사자 쪽으로 급격히 쏠렸던 투자심리는 강력한 panic buying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빠르게 가라앉아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제대로 작용하지 못했음을 나타냈다. 

이후에도 장은 탄력받기보다 보합에 가까운 미미한 상승을 유지하는데 그쳐 9주째 이어지고 있는 상승momentum을 계속해서 뒷받침해줄 호재가 더이상 남아있지 않다는 것을 암시했다. 

한편 GME은 기대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와 함께 수요일 폭락한후 올해들어 57% 떨어진 16년 10개월 최저치 수준에서 아직까지 회복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