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베팅사이트서 트럼프 재선 가능성 42%…대선후보 중 최고

박현경 기자 입력 11.14.2019 04:31 AM 조회 2,455
한 베팅 사이트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할 가능성이 대선 후보자 중 가장 높은  42%로 나타나 주목된다.

오늘(14일) 워싱턴포스트 WP에 따르면 워싱턴 D.C.에 기반을 둔 베팅사이트 '프리딕트잇'(PredictIt)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은 42%로, 민주당 경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17%),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13%), 피트 부티지지 인디애나 사우스벤드 시장(12%)을 크게 앞섰다.

프리딕트잇은 참가자들이 현재 벌어지고 있는 정치·경제적 사안의 미래 결과를 예측하고 각 경우의 수에 돈을 걸 수 있도록 하는 사이트로, 3천여명의 '활성 거래자'가 가입해 있다.

현재 이 사이트에선 '연방 대법원을 떠날 다음 법관은 누구일지',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연말까지 장관직을 유지할지', '드웨인 존슨이 내년 대선에 출마할지' 등 질문에 대해 각각의 '예측 시장'이 형성돼 참여자들이 활발히 베팅 중이다.

존 필립스 프리딕트잇 공동창업자는 전통적 여론 조사보다 베팅장을 통해 사람들의 생각을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필리스 공동창업자는 "사람들은 돈이 걸려 있으면 사실과 거짓을 더 잘 구분해, 가짜 뉴스를 걸러낼 확률이 더 높다"라며 "시장은 미래 위험을 예측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프리딕트잇측 대변인은 이 사이트에서 예측하는 결과가 70~80%의 경우 현실과 맞아떨어진다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