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0월 10일)

문지혜 기자 입력 10.10.2019 01:55 PM 조회 1,494
주식시장은 이틀연속 rally mode를 연결시키며 이번주를 하락한 주로 만들지 않으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가운데 3개월만에 재개된 무역회담에 대한 기대감은 이틀째 매수심리를 자극하는 호재로 작용했다. 

하락출발한후 rally mode로 상승반전한 장은 초반에 폭등했던 것의 60%정도를 지키는데 그치고도 3대지수 나란히 월요일과 화요일 폭락했던 것의 80% 를 회복했다. 

내일 백악관에서 중국 부총리를 만날거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에도 불구하고 무역회담에 대한 부담감 속에서 중반부터 꾸준히 몰려온 profit-taking은 rally mode를 완화시켰다. 

그리고 이틀 폭락하고 이틀 폭등한 장이 내일 회담결과에 따라 어느쪽으로 튈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 상황에서 회복세가 더욱 탄탄해질지 혹은 dead cat bounce로 끝날지에 대한 긴장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BBBY는 5개월만에 새로운 CEO를 임명했다고 밝히며 21% 넘게 올라 4개월 최고치를 찍고 8월 15일 기록했던 20년 최저치에서 무려 65% 폭등한 상태에 머물렀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