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0월 03일)

문지혜 기자 입력 10.03.2019 01:30 PM 조회 1,657
주식시장은 이틀동안의 폭락세를 멈추고 회복세에 돌입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린 가운데 월요일 10년 최저치를 기록한 ISM 제조업 지수에 이어 오늘 발표된 ISM서비스업 지수까지 3년 최저치를 기록했지만 이번달말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투자심리는 매수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기울었다. 

초반부터 하락반전과 상승반전을 거치며 심하게 요동친 장은 폭락세를 rally mode로 뒤집는데 성공했다. 

개장초부터 sell off mode로 꺾인 장이 3일 연속 초토화되는 모습으로 인해 하락세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긴장감이 감돌았다. 

이후 중반부터 저가매수를 겨냥한 dip buying이 급증하고 장이 폭락했던 것을 싹다 회복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이자 투자심리는 사자쪽으로 제대로 쏠린 상태를 유지했다. 

그러나 오늘 가장 크게 오른 NASDAQ이 어제 폭락했던 것의 70%를 복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등자체가 dead cat bounce로 끝날 수 있다는 불안감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GPRO는 올해 총 수익과 매출전망을 모두 낮추며 19% 하락해 최근 한달간 꾸준히 반등했던 것의 75%를 없애고 9월 3일 찍었던 5년 최저치이자 사상 최저치에 바짝 다가섰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