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美컨슈머리포트 선정 무선이어폰 1위…B

연합뉴스 | 입력 08/14/2019 16:30:25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갤럭시 버즈[삼성전자 제공]


애플 에어팟은 1·2세대 공동 49위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가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CR)의 무선이어폰 평가에서 뱅앤올룹슨 등 오디오 전문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최고점을 받았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시중에 나온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을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가 총점 86점으로 1위를 했다고 밝혔다.

 

컨슈머리포트는 음질 분야 평가에서 갤럭시 버즈에 유일하게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매기면서 "갤럭시 버즈는 최고 수준의 음질을 찾는 리스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초의 휴대용 블루투스 이어폰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모든 음역대에서 상당히 고른 편이어서 단점이 거의 없지만 사운드가 다소 거친 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안드로이드 앱으로 제어되는 주변 소음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다"면서 "외부 소음과는 분리되고 싶으면서 주변의 소리는 듣고 싶어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추천했다.

 

갤럭시 버즈에 이어서는 음향 전문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E6(80점), 원모어의 iB프리 스포츠(76점), 앵커의 사운드코어 리버티 에어(76점), 보스의 사운드스포츠 와이어리스(76점) 순이었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은 1·2세대 모두 56점으로 49위였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애플 점유율이 60%로 가장 높았고, 삼성전자(8%), 자브라(5%), 보스(3%), QCY(3%) 순이었다.



무선 이어폰 평가 순위[컨슈머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