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7월 23일)

문지혜 기자 입력 07.23.2019 01:34 PM 조회 1,593
주식시장은 7일만에 처음 rally mode에 돌입하며 이틀연속 올랐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상승한 가운데 대표 기업들의 실적호조는 투자심리를 진정시키는 호재로 작용했다. 

상승출발한 후 잠시 혼조세로 밀렸다 반등한 장은 KO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에 힘받은 DJ가 강세를 주도했다. 

IMF가 올해 글로벌 경제 성장률을 낮춘 것으로 인해 부각된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투자심리에 부담을 준 상황에서 dip buying은 애초부터 미미한 수준을 넘어서지 못했다. 

NASDAQ과 S&P 500이 약세로 꺾이지 않은 것만으로도 다행이라는 분위기 속에서 다음주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은 그나마 매도세의 압박을 절제시키는 완충제로 작용했다. 

그러나 후반에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다음주부터 재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곧바로 rally mode에 돌입한 장으로 인해 이쯤에서 panic buying이 몰려올 가능성은 높아졌다. 

한편 LOGI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와 함께 올해들어 32% 폭등한 상태에서 3개월 최고치를 찍었지만 작년 8월말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는 17%이상 떨어진 상태에 머물렀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