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학원 사태 비대위, ‘장기 임대 철회’, ‘이사진 사퇴’ 해라!

이황 기자 입력 07.18.2019 06:23 PM 수정 07.18.2019 07:27 PM 조회 3,937
[앵커멘트] 

남가주 한국학원 사태 해결을 위해   LA 한인단체와 총영사관, 법률, 회계 전문가들이 주축이 된 비상대책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비대위는 한국학원이 강행한 ‘장기 임대’ 계약을 무효라고 규정하고 ‘이사진 전원 사퇴’ 를 포함한 강력한 요구사항을 취합해 내일(19일)까지 전달한다는 계획입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남가주 한국학원 사태 해결을 위한 범동포 비상대책위원회가 공식 출범을 알렸습니다.

LA 한인단체와 총영사관, 회계, 법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18일) 첫 모임을 갖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박성수 위원장입니다.

<녹취 _ 비상대책위원회 박성수 위원장>

앞서, 한국학원 이사진은 LA 한인회의 중재를 통해 현 이사진 가운데 1명은 새로운 이사회에 합류하고 2명 이사 추천권을 보장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새언약 아카데미와의 계약금과 파기에 따른 반환금 등 26만 8천여 달러는 한국 정부 지원금 재개로 해결해 달라는 등의 항목도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비대위는 한국학원 측의 요구사항은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장기 임대’는 원천 무효라고 규정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비대위 위원들이 취합한 요구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녹취 _ 비상대책위원회 박성수 위원장>

비대위는 한인사회의 요청에 따라 새언약 아카데미가 임대 계약 철회에 동의할 경우 한국학원 이사회 측은 이를 수용함과 동시에 계약금을 반환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단 임대차 계약에 소요된 변호사 비용은 한국학원 이사진 4명이 처리해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만일 이러한 요구를 받아들일 경우, 한국 정부 지원금 재개를 건의하고 지원이 이행된 이후 이사진은 전원 사퇴 할 것도 포함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사진 전원 사퇴 이후에도 새롭게 구성되는 이사회에 한국학원 운영 관련 회계 자료들을 외부 감사를 받은 뒤 인계할 것도 촉구했습니다.

이 밖에 남가주 한국학원 이사진이 앞선 내용에 합의할 때 까지 LA 총영사관의 한국 입국 금지 건의를 잠정 유보해 달라고 요청한다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LA 총영사관에 따르면 새언약 아카데미는 장기 임대 철회 의사를 밝혀 한국학원 사태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독단 행보를 이어온 한국학원 이사진이 비대위 요구사항을 수용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남가주 한국학원 김진희 이사장은 앞선 요구사항을 이사회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논의 시점은 오는 22일쯤 이뤄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라디오 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