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방 공정거래위원회, LA 포함 사법당국과 ‘로보콜’ 단속 강화

이황 기자 입력 06.26.2019 10:21 AM 수정 06.26.2019 10:39 AM 조회 2,119
[앵커멘트]

최근 캘리포니아 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로보콜’ 피해가 급증한 가운데 연방 공정거래위원회FTC가 단속을 대폭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연방 공정거래위원회는 LA 를 비롯한 각 지역 사법 당국과 수사에 나서 적발 업체를 기소하고 수 백 만 달러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할 방침입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연방 통신위원회에 이어 연방 공정거래위원회 FTC 가 ‘로보콜’ 단속을 대폭 강화합니다.

연방 공정거래위원회는 LA를 포함한 시와 주, 연방 사법 당국 25곳과 협력해 단속에 나선 것은 물론 적발 업체들을 기소한다고 밝혔습니다.

합동 수사팀은 적발 업체의 죄질에 따라 경고장 발송을 시작으로 민사와 형사 소송으로 강력 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더불어 ‘로보콜’ 로 적발된 업체는 25만 달러에서 최대 2백 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을 전망입니다.  

이 같은 조치는 ‘로보콜’에 따른 피해가 극심한 데 따른 것입니다.

로보콜 차단 서비스업체 ‘유메일(YouMail)’에 따르면 지난달(5월) LA 주민들이 받은 ‘로보콜’은 하루에 5백 만 건에 달했습니다.

‘로보콜’ 급증에 따른 연간 피해액은 전국적으로 3억 5천 만 달러로 추산됐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조치가 없었던데다 대응도 늦어 ‘로보콜’에 따른 피해는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유메일’은 지난해(2018년) ‘로보콜’ 건 수가 1년 전인 지난 2017년에 비해 무려 57%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2019년) 에는 25%가 더 증가 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 떄문에 연방 공정거래위원회는 단속에 더해 소프트웨어 개발 등 ‘로보콜’ 퇴출에 힘쓰는 업체를 지원해 전방위적인 대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로보콜’ 발신지가 해외인 경우가 다수인 만큼 이에 대한 대책을 선행하지 않으면 피해는 크게 개선되지 않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