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06-19-2019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6.19.2019 07:40 AM 수정 06.19.2019 07:45 AM 조회 2,480
1. 다음 주 G20정상회담에서 별도 회담을 갖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반도 비핵화'와 '무역갈등' 논의에 중대 돌파구를 만들 수 있을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재선 슬로건인 'Keep America Great’을 전면에 내걸고, 2020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재선 출사표를 던졌다. 

3. 그러나 드럼프 대통령은 내부 여론조사에서도 민주당 라이벌들에게 크게 밀리는 것으로 나타나 경제 성과와 반이민 정책, 지지층 결집 등으로 반전을 시도하고 나섰다.

4. 다음 달인 7월 1일부터 새로운 법안들이 시행돼 주의가 요망된다. LA 시와 카운티 최저 임금이 인상되고, 5인이상 고용주들은 직원들을 위한 은퇴 연금에 가입해야 하며, 유류세도 인상된다.

5. 노숙자 문제 해결에 실패한 에릭 가세티 LA시장에 대한 소환운동이 오늘부터 시작된 가운데, 가세티 시장은 노숙자 문제 해결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이미 진전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6. 주택 부족으로 노숙자 위기에 직면한 CAL 주와 남가주가 정면 충돌하고 있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공격적인 주택 개발을 촉구했지만, 남가주 지역 정부들은 소극적인 태도로 맞서고 있다.

7. 지난해 11월에 북가주에서 발생해 사망 85명, 실종 249명, 가옥과 건물 만4천 여채가 소실된 최악의 산불에 대해 전력회사 PG&E가 CAL주와 10억달러의 손해배상에 합의했다. 

8. 1993년부터 시행돼 왔던 학생들에 대한 무작위 금속탐지기 검색이 내년부터 중단된다. LA통합교육구 이사회는 내년 8월부턴 검색 대신 대체 정책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9. 국방장관으로 지명된 패트릭 섀너핸 대행이 과거 가정폭력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자 전격 사퇴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크 에스퍼 육군성 장관을 새 국방장관 대행에 지명할 예정이다. 

10. 한국 정부가 북한의 식량난에 대응하기 위해 9년만에 국내산 쌀 5만t을 북한에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가 국제기구를 통해 북한에 국내산 쌀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1. 해상·해안 감시망이 통째로 뚫리면서 삼척항에 아무런 제재없이 정박한 북한 어선을 주민이 발견한 사실에 대해 비판이 높아지고 있다. 국방 장관 사퇴 촉구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12. 재판에 넘겨진 손혜원 의원이 결백을 거듭 주장하고 있으나, 목포시장을 만나 문제의 '보안 자료'를 건네받았고, 국토교통부 간부들에게 목포시를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으로 선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검찰이 밝혔다. 

13. 연방 의회가 페이스북이 추진 중인 가상화폐 결제서비스 ‘리브라’ 시행에 제동을 걸었다. 의회와 규제 당국의 검토가 이뤄질 때까지 ‘리브라’ 개발을 중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4. 영국의 보수당 당대표 경선에서 노딜 브렉시트를 주장하는 강경파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이 1차 투표에 이어 2차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대세를 굳히고 있다.

15. 클레이튼 커쇼의 7이닝 무실점 호투와 오랜만의 타선 폭발로 다저스가 자이언츠를 9:0으로 대파했다. 오늘은 리치힐이 선발로 나서며 라코가 7시부터 중계한다.

16.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