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05월 24일)

문지혜 기자 입력 05.24.2019 01:41 PM 조회 1,777
주식시장은 3일만에 sell off mode를 멈추고 반등했지만 이번주도 역시 하락한 주로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여전히 무역갈등에 관련된 호재가 없는 상황에서도 이번주 4일이나 떨어진 것에 대한 부담감은 저가매수로 이어졌다. 

출발부터 rally mode에 돌입한 장은 폭등세를 1시간도 채 지키지 못하고 잠시 혼조세로 꺾였다 반등했지만 rally mode를 되찾는데는 실패했다. 

DJ가 5주연속 하락한 주를 기록하고 NASDAQ과 S&P 500도 3주째 하락한주로 마감하자 가동되는 회복세마다 계속해서 dead cat bounce로 끝나는 현상이 반복될거라는 불안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오늘처럼 매도세의 압박이 미미하고 dip buying도 제법 활발한 가운데 투자심리는 진정된 상태를 유지했지만 이정도 반등으로 sell off mode가 끝났다는 분위기는 형성되지 않았다.

다만 오늘 상승momentum이 곧바로 틀어지기보다 며칠간 연결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암시하듯 다음주 월요일 메모리얼 데이 연휴을 앞두고 감소한 거래량 속에서도 저가매수는 멈추지 않았다. 

한편 FL는 기대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와 함께 1년 최저치를 찍고  1년 9개월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해3월초 도달했던 2년 최고치에서 35%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증권전문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