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NYT "트럼프, 전쟁범죄로 기소된 일부 미군 사면 검토"

박수정 기자 입력 05.19.2019 05:57 AM 수정 05.19.2019 09:52 AM 조회 1,64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살인, 살인미수, 시체 훼손 등 전쟁범죄로 기소되거나 유죄 판결을 받은 몇몇 미군의 사면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YT는 백악관이 미국 현충일인 오는 27일이나 그 전후로 이들을 사면하는 데 필요한 서류작업을 신속히 진행해 달라고 지난 17일 법무부 사면 업무 담당자에게 요구했다는 관리의 발언을 인용해 전했다.

한 군 관리는 사면 서류철을 만드는 데 통상 수개월이 걸리지만 법무부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들의 사면을 계획하고 있다며 현충일 주말 오는 25일 또는 26일 전에 완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사면이 고려되는 이들 중 한 명은 해군특전단의 특수작전부장을 맡은 에드워드 갤러거다.

갤러거는 이라크에 배치됐을 때 비무장 민간인을 사살하고 포로를 칼로 살해한 혐의로 기소돼 이달 말부터 재판을 받을 예정이다.

그는 현재 자신의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NYT는 법률 전문가들을 인용해 아직 재판도 시작하지 않은 사람까지 포함해 전쟁 범죄로 기소되거나 유죄 판결을 받은 이들을 사면하는 것은 최근에 없던 일이라며 일부는 이 사면이 군법의 합법성을 훼손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