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청와대, 북·러 정상회담 촉각…문 대통령, 러 안보수장 접견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4.24.2019 04:20 PM 조회 1,383
[앵커]김정은 위원장이 LA시간 오늘 밤 8시쯤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청와대는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의 이번 정상회담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런가운데 문재인 대통령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청와대에서 서울을 찾은 니콜라이 파트루 셰프 러시아 연방 안보회의 서기를 만납니다.

[리포트]니콜라이 파트루셰프 러시아 연방안보회의 서기가 오늘 청와대를 방문합니다.러시아 국가안보협의체 수장으로 푸틴 대통령의 최측근입니다.청와대는 양국 안보실 간 다섯번째 정례 협의라고 설명했습니다.다만, 오늘 진행되는 북·러정상회담과 연계된 의제가 논의될 전망입니다.

러시아 측은 한반도비핵화 협상에서 러시아 역할 확대를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북·러 정상회담에서 비핵화 6자회담이 논의될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한국 정부도 러시아가 어떤 변수가 될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그동안 한국 정부의 계획은 남북 정상회담과 한·미 정상회담을 통한 북·미 정상회담 견인이었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지난 22일 북·러 정상회담에 대해 "좋은 결과를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우리 정부에게는 좋은 일" 이라고 조심스런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정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 두 정상의 오늘 첫 만남이 실질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을지 추이가 주목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