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김경수 경남도지사, 77일 만의 석방..."뒤집힌 진실 바로잡겠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4.17.2019 04:50 AM 조회 1,504
<앵커>드루킹 일당과 함께 댓글 조작을 한 혐의로 1심에서 법정구속 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오늘 보석이 허가되면서 풀려났습니다.구치소 생활 77일 만의 석방인데, 김 지사는 앞으로 경남 창원에 머물며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됩니다.

<리포트>김경수 경남도지사가 LA시간 오늘 새벽 1시쯤 보석 결정으로 구치소에서 풀려났습니다.지난 1월 1심에서 법정구속으로 수감된 지 77일 만입니다.석방된 김 지사는 도정 공백을 초래해 죄송하다며 항소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고등법원은 김 지사가 지난달 8일 청구한 보석을 허가했습니다.재판부는 김 지사가 경남 창원의 주거지에만 머물러야 하고, 드루킹 일당 재판과 관련된 사람을 접촉해선 안 된다는 등의 조건을 내걸었습니다.

법원의 허가 없이는 집에서 나갈 수 없는 가택연금 수준의 이명박 전 대통령과는 달리 김 지사는 경남도청 출근은 할 수 있습니다.이에 따라 최소한의 도정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다만, 법원은 보석 보증금 2억 원 가운데 절반을 현금으로 내도록 하고, 조건을 어길 경우 보석을 취소하고 보증금을 몰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김 지사는 지난 대선에서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 댓글 조작을 벌인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앞서 1심은 김 지사에 대해 징역 2년의 실형 선고와 함께 법정구속 했습니다.김 지사는 오는 25일 예정된 다음 공판부터는 불구속 상태에서 출석해 본격적인 유무죄를 다투게 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