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원 법사위, 트럼프 대통령 관련 FBI 수사 기록 제출 촉구

이황 기자 입력 03.26.2019 01:29 PM 조회 2,325
연방 하원 법사위원회가 오늘(26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방해 의혹 등에 대한 연방수사국FBI의 수사에 관한 모든 기록을 법무부가 의회에 제출하도록 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민주당이 주도하는 하원 법사위는 이런 내용의 결의안을 표결에 부쳐 22대 0으로 승인했다.

결의안은 하원 전체 회의로 보내져 표결이 이뤄진다.

만약 하원 전체회의에서 승인되면 윌리엄 바 법무장관은 14일 이내에 트럼프 대통령에 관한 FBI 수사의 모든 기록과 통신내용에 대한 의회의 제출 요구를 따라야 한다.

또한 법무부 내에서 대통령에 대한 비밀 녹음이나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해 대통령을 대체하려는 시도와 관련해 논의된 사항들도 제출해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을 겨냥한 특검 수사가 종료되면서 양대 의혹 중 러시아 공모는 없었다고 결론 났고, 사법방해의 경우 유무죄 결론이 내려지지 않았다.

민주당 측은 특검보고서 전면 공개를 요구한 데 이어 사법방해 의혹과 관련해 공세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하원은 지난 14일 특검보고서의 전체 내용을 일반에 공개하는 결의안을 찬성 420표, 반대 0표로 가결했다.

민주당은 당시 같은 결의안을 상원에서도 만장일치로 채택하자고 제안했지만 공화당 린지 그레이엄 의원의 반대로 표결하지 못했다.

또 특검보고서 요약본이 24일 제출된 뒤 민주당 소속 하원 6개 상임위 위원장들은 바 장관에게 늦어도 다음 달 2일까지 이를 전면 공개하라고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이번 결의안은 지난 2017년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이뤄진

 '대통령 직무박탈 모의' 의혹과 연관이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