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남가주 한인 밀집지역에 차량 물품 절도 다시 ‘활개’

이황 기자 입력 03.14.2019 05:03 PM 수정 03.14.2019 06:06 PM 조회 8,782
[앵커멘트]

최근 남가주 한인 밀집지역에서  ‘차량 내 물품 절도’가 또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절도범들은 인적이 드문 새벽 시간 차량 창문을 부수는데다 내부에 설치된 블랙박스까지 훔쳐가 용의자 검거도 점차 어려워지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에나 팍에 거주하는 한인 김 모씨는 출근을 위해 자신의 렉서스 SUV 차량에 탑승하려던 순간 조수석 창문이 산산조각 나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운전석에서는 창문을 부수는데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돌이 발견됐습니다.

<녹취 _ 김 씨>

김 씨의 차량 내부에는 고가의 물건이 없어 귀중품 도난 피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절도범은 자신의 모습이 담겼을 블랙박스를 훔쳐달아났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김 씨는 도난당한 블랙박스와 깨진 유리창 수리비 등으로 500달러 이상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녹취 _ 김 씨>

부에나 팍 경찰은 최근 차량 내 물품 절도 사건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운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또 자택 앞이라고 해도 긴장을 늦추지말고 귀중품을 포함한 어떤 물건도 차에 보관하지 말 것을 권고했습니다.

<녹취 _ 부에나 팍 경찰>

LAPD 역시 관할 지역 내 차량 내 물품 절도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LAPD는 차량 내 물품 도난 사건의 용의자 검거에 대한 불신으로 주민들이 신고하지 않는 경우를 지적했습니다.  

LAPD는 주민들의 지역별 신고율에 따라   순찰 인원이 추가 배정되는 만큼 신고는 주민들의 힘으로 치안력을 강화하는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녹취 _ LAPD PIO>

또 피해 당사자가 아닌 사건을 목격한 주민들도 제보에 나서 또 다른 피해를 방지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