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재판 마치고 자택 향하던 전두환, 응급실 들러…12시간 만에 귀가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3.11.2019 04:30 PM 조회 2,091
[앵커]전두환 씨가 39년만에 5·18민주화운동 관련 재판을 받기 위해 광주 법정에 섰습니다전씨는 재판을 받은 뒤 서울 집으로 돌아오던 도중 갑자기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들렀습니다. 응급실에서 20분가량 머문 뒤 다시 연희동 집으로 향했는데 집 앞에서 성난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리포트]LA시간 오늘 새벽 0시 15분쯤 광주지법을 빠져나온 전두환 씨.4시를 조금 넘겨 서울 연희동 자택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그런데 LA시간 4시 20분 쯤 집 근처에서 갑자기 행선지를 바꿨습니다.전 씨의 차량은 신촌 세브란스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응급실에 들른 전 씨는 20분가량 병원에 머물며 간단한 진료를 받았습니다.일부에서는 서울과 광주를 왕복 8시간 오가며 건강에 무리가 간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습니다.하지만, 응급실에서 나온 전 씨는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그동안 전 씨 측은 치매와 독감 등을 이유로 공판 직전 두 차례나 재판 연기를 요청했습니다.그러나 어제 전 씨가 보여준 모습은 치매 환자로도, 아흔 가까운 고령으로도 믿기지 않을 만큼 정정했습니다.

전 씨의 자택 앞에서는 시민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전 씨가 귀가하기 1시간 전쯤에는 오토바이를 탄 시민 2명이 전 씨의 집 대문에 날계란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12시간 동안 이뤄진 전 씨의 '화려한 휴가'는 "이거 왜 이래"라는 한마디만 남긴 채 마무리됐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