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18' 이어 김경수에 블랙리스트 논란...여야 난타전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2.20.2019 04:28 AM 조회 1,258
<앵커>더불어민주당이 5·18 망언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의 제명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한국당을 향한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관련한 여당의 재판 불복 논란과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검찰 수사를 발판으로 역공에 나서면서 대치 정국이 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리포트>여권 성향 전국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원들이 국회에 모였습니다.5·18 망언 의원 제명과 '역사 왜곡 특별법' 도입을 촉구하기 위해서입니다.민주당은 의원총회를 통해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하면 처벌하도록 하는 특별법을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야당과 공동 발의하기로 당론을 정하는가 하면,한국당 주요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총리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부정하는 듯한 발언을 내놓은 데 대해 맹공을 이어갔습니다.

5·18 정국으로 수세에 몰렸던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의 김경수 경남도지사 판결문 간담회 등 재판 불복 논란을 비판하며 역공에 나섰습니다.집권 여당이 대한민국의 근간인 법치주의와 삼권분립을 송두리째 부정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면서, 검찰 수사가 한창인 환경부 블랙리스트 논란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전 정권과 다를 게 없다며 특검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5·18 정국에서 여당과 공조에 나섰던 바른미래당 역시 두 사안을 놓고는 한국당과 보조를 맞췄습니다.

각종 민생 법안이 산적해 있지만, 여야가 장기 파행 중인 국회 정상화의 해법을 찾지 못한 채 서로를 향한 공세에만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