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대통령, 이재용, 현정은 등 총수들과 커피산책

박현경 기자 입력 01.15.2019 04:49 AM 조회 3,209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5일) 청와대에서 열린 '2019 기업인과의 대화' 후 일부 기업인들과 청와대 경내를 산책했다.

산책에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방준혁 넷마블 의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 등 9명의 기업인이 함께했다.

이들은 커피가 담긴 보온병을 들고서 청와대 영빈관에서 본관, 불로문, 소정원을 거쳐 녹지원까지 25분가량 함께 걸으며 허심탄회한 얘기를 나눴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을 향해 "현대그룹이 요즘 희망 고문을 받고 있다.”며 “뭔가 열릴 듯 열릴 듯하면서 열리지 않고 있지만 결국은 잘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산책 종료 직전 현 회장에게 다시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또 이재용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에게 "지난번 인도의 삼성 공장에 와주셨지만, 우리 공장이나 연구소에 (다시) 한번 와주십시오"라고 제안했다.

그러자 문 대통령은 "얼마든지 가겠다"며 "삼성이 대규모 투자를 해서 공장을 짓는다거나 연구소를 만든다면 언제든지 간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요즘 반도체 경기가 안 좋다는데 어떤가"라고 물었고, 이 부회장은 "좋지는 않지만, 이제 진짜 실력이 나오는 것"이라고 답했다.

옆에서 대화를 듣던 최태원 회장이 "삼성이 이런 소리를 하는 것이 제일 무섭다"고 하자, 이 부회장은 최 회장의 어깨를 툭 치며 "이런, 영업 비밀을 말해버렸네"라고 농담으로 응수하기도 했다.

최 회장은 이어 "반도체 시장 자체가 안 좋은 것이 아니라 가격이 내려가서 생기는 현상으로 보면 된다"며 "반도체 수요는 계속 늘고 있는데 가격이 좋았던 시절이 이제 조정을 받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이 "우리는 반도체 비메모리 쪽으로 진출은 어떤가"라고 묻자, 이 부회장은 "결국 집중과 선택의 문제"라며 "기업이 성장하려면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