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캘리포니아 산불 책임' PG&E 최고경영자 사임

박현경 기자 입력 01.14.2019 04:48 AM 조회 2,931
역대 최악이었던 지난해 캘리포니아주 산불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지목된 가스·전력공급업체 PG&E 최고경영자가 사퇴한다.

월스트리트저널과 블룸버그에 따르면 PG&E는 어제(13일) 낸 성명에서 게이샤 윌리엄스 CEO가 사임하며 이사회가 후임자를 찾을 때까지 존 사이먼 최고법률책임자가 CEO 대행을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7년 3월 취임한 윌리엄스는 사유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회사가 캘리포니아 산불로 파산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최고경영자로서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으로 해석됐다.

지난해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산불은 90명의 사망자를 내 캘리포니아 사상 최악의 산불로 기록됐다.

수사당국은 캘리포니아주 최대 전력회사인 PG&E의 시설이 이 산불의 발화 원인이 됐는지 조사하고 있다.

안전성에 의문이 증폭되고 책임론이 커지면서 PG&E 주가는 지난해 10월 이후 65% 폭락했고 채권은 정크본드 수준으로 강등됐다.

또한 PG&E는 주민과 보험업체들이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도 직면해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PG&E의 배상 책임이 최고 300억달러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윌리엄스에 앞서 전기 운용 담당 선임부사장이 교체됐고 전기 부문의 임원 2명도 이달 안으로 은퇴할 예정이다.

윌리엄스는 5살 때 미국으로 건너온 쿠바 이민자 가정 1.5세로 PG&E에 2007년 합류해 10년 만에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르면서 사상 처음으로 포춘 500대 기업의 라틴계 여성 CEO가 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