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변호인, 특검의 트럼프 대면조사 "내 생전엔 안 돼"

박현경 기자 입력 12.17.2018 04:44 AM 조회 3,39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16년 대선 캠프의 러시아 유착 의혹에 대한 특검 수사와 관련해 대면조사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의 변호인인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이 어제(16일) 말했다.

줄리아니 변호사는 어제 '폭스뉴스 선데이'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뮬러 특검과 만날 것인지에 대한 사회자 질문에 "예, 행운을 빈다"며 "내 생전에는 안된다"라고 말해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AP통신은 이 발언이 특검의 대통령 대면조사 가능성을 단호하게 배제한 것이라고 전했다.
줄리아니는 또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당시 성추문 여성 2명에 대한 '입막음용' 돈 지급을 지시했다고 주장하는 등 트럼프 대통령의 연루 의혹을 제기한 전 개인변호사 마이클 코언을 "병적인 거짓말쟁이"라고 비판했다.

줄리아니는 성추문 여성들에 대한 돈 지급과 관련해선 "사적인 문제"라며 "범죄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 이는 "부분적으로는, 트럼프의 가족을 정서적 고통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증인을 내세울 수 있다"고도 했다.

줄리아니는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등 옛 트럼프 캠프 측 인사에 대한 플리바겐 등을 활용한 특검 수사 전략에 대해선 "역겹다"고 말했다.

대통령이 대면조사를 거부할 경우 이론상 특검은 소환을 추진할 수 있지만 이는 법정 다툼을 촉발할 것이라고 AP는 전했다.

대통령이 범죄수사 증언을 위해 소환될 수 있는지에 관해 대법원이 직접 판결을 내린 적은 없다고 AP는 설명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