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1/06/2018 17:55:49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트럼프 행정부에 대한 중간평가이자 차기 대선의 판세를 좌우할 중간선거가 전역에서 실시되고 있다. 민주당 우세가 점처지고 있지만 막판 공화당 결집에 예측이 불가능한 초박빙이 이어지고 있어 결과는 오늘 밤 늦게나되야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2.유권자의 대다수가 중간선거에서 새 하원의원을 선출하는 투표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헬스케어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3.오늘 치뤄지고 있는 중간선거에서 투표자의 절반 이상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응답했고 CNN이 출구조사를 토대로 보도했다. 투표에 영향을 준 정부 정책으로 가장 많은 41%가 건강보험을 꼽았다.

 

4.한인들도 LA한인타운을 비롯한 각 지역구 곳곳에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 오늘 중간선거는 저녁8시까지 진행된다.

 

5.캘리포니아 주를 비롯한 전국에서 한인 후보들도 대거 출사표를 던지고 유권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간선거가 끝남에 따라 조각수준의 전면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예측된다. 교체대상으로는 제프 세션스 법무, 제임스 매티스 국방, 키르스티엔 닐슨 국토안보부 장관과 존 켈리 비서실장 등 6명이 주로 거명되고 있다.

 

7.한국 관광객 3명이 북가주 해안에서 야생식물인 두들레야를 대량 채취해 밀반출하려다 체포됐다. 미국에서는 야생식물을 채취하는 것은 불법으로 적발시 최소 수 천달러의 벌금형과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8.폼페이오 국무장관과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의 고위급 회담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청와대가 이례적으로 언론에 주목해달라고 요청했다. 중간선거가 끝난 이후 미국이 새로운 접근법을 취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 것이다.

 

9.오늘 뉴욕증시는 중간선거 결과를 주시하는 가운데 상승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173.31포인트, 0.68% 상승한 25,635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