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6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0/26/2018 15:12:25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반트럼프 진영 민주당 고위인사들에게 10여개 사제폭탄 소포를 보낸 용의자로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56세 남성, 시저 세이악이 체포돼 5가지 연방범죄 혐의로 기소됐다. 세이악은 공화당원이지만 20대 후반부터 각종 범죄전과를 갖고 있어 열흘앞으로 다가온 중간선거에 중대 변수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반 트럼프 진영을 타켓으로 한 연쇄 폭발물 소포 사건과 관련해 미국내에서 정치적 폭력을 용납할 수 없다며 통합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러한 행위는 비열한 것이며 미국에서 설 자리가 없다며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도 내에서 기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3.제임스 클래퍼 전 국가정보국장은 연쇄 폭발물 배달 사건과 관련해 자국민에 의한 국내 테러로 규정하고 트럼프 행정부에 대한 비판 목소리를 결코 멈추게 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4.11월6일 중간선거를 앞두고 남가주 일대 조기투표소가 설치됐다. LA카운티에는 내일부터 주말에도 조기투표가 가능하다.

 

5.다음주 수요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인 이벤트들이 열린다. 할로윈데이에는 어른, 아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거리로 나와 즐기면서 사건사고가 잇따르는 만큼 LAPD는 안전수칙을 발표하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6.터키정부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사건의 용의자인 사우디인 18명에 대해 사우디측에 터키로의 인도를 요구하는 절차에 착수했다.

 

7.미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3.5%를 기록해 양호한 성적을 유지했다. 소비지출과 정부지출이 늘어나 활력을 유지했지만 기업지출과 무역전쟁 여파 등으로 향후 성장률은 둔화될 조짐을 보였다.

 

8.오늘 뉴욕증시는 3분기 GDP성장률이 시장 예상치보다 호조를 보였지만 아마존 등 주요 기업의 실적 부진 여파로 하락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296.24포인트, 1.19%하락한 24,688에서 거래를 마쳤다.

 

9.월드시리즈 전적 2패로 불리한 상황에 몰린 LA다저스가 오늘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홈에서 3차전으로 치른다. 라디오코리아 잠시후 5시부터 3차전 경기도 생중계 방송한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