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0/10/2018 17:17:58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0월10일 수요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5.24제재 해제 검토 발언에 대해 한국정부는 미국의 승인 없이는 그렇게 하지 못할 것이라고 공개 일축했다. 국무부도 비핵화가 먼저 이뤄져야 제재 해제가 뒤따를 것이라며 간접 반박했다.

 

2.국토안보부 장관은 북한 등 국가적인 차원의 위협이 냉전 이후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계속 미국을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다.

 

3.메이저급으로 세력을 키운 초강력 허리케인 마이클이 플로리다에 상륙하면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플로리다와 조지아, 앨라배마 등 남부 3개 주가 직격탄을 맞았다.

 

4.각종 논란끝에 막을 내린 제 45회 LA한인축제가 끝난지 수일이 지났지만 축제장으로 쓰인 서울 국제공원 일대는 쓰레기와 철거되지 않은 부스들로 아수라장이다. 하지만 사무국장을 비롯한 재단의 전 직원이 사표를 낸데다 책임 공방이 이어지면서 인근 주민들만 피해를 입고 있다.

 

5.최근 LA다운타운을 비롯해 남가주 일대 벼룩으로 인한 발진 티푸스 감염사태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LA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는 공공 보건국, 동물보호통제국, 위생국 등과 협력을 촉구하고 확산방지에 본격 나섰다.

 

6.미국이민의 마지막 단계인 영주권 신청서 I-485수속기간이 대면 인터뷰의 실시로 이전보다 2~3배나 늦어진 후에도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7.억만장자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17년만에 민주당원으로 재가입했다. 2020년 차기 대선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 자리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풀이된다.

 

8.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보험사들이 약제사들이 환자에게 보험처리보다 현금 결제가 더 싸다고 말하는 것을 더 이상 막지 못하게 하는 2건의 관련법안에 최종 서명했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금리인상에 나서고 있는 연방준비제도에 대해 미쳤다고 맹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금리인상이 달러화 강세를 불러오고 수출에 악영향을 끼쳐 경기가 위축될 수 있다며 강한 반대 의사를 거듭 밝혀왔다.

 

10.오늘 뉴욕증시는 국채금리 상승 부담과 기술주 불안 우려가 겹치면서 폭락했다. 다우 지수는 831.83포인트, 3.15%가 폭락한 25,598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