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2018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0/04/2018 07:43:02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     브렛 캐버노 연방대법관 후보에 대한 FBI 보고서가 마침내 상원에 전달됐다. 상원은 오늘 하루 이를 검토한 후 내일 토론 종결 표결과 토요일 최종 표결로 인준 여부를 결정한다.  

 

2.     한편 미 전역의 법학교수 천여명이 캐버노 대법관 지명자의 상원 인준에 반대한다는 서한에 서명한 가운데, 캐버노의 예일대 동기들은 FBI로 부터 전혀 연락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3.     오늘 오후 5:30부터 시작되는 다저스와 브레이브스의 디비전 시리즈 1차전에 류현진 선수가 선발로 확정되자 한인사회가 들썩이고 있다. 이와 함께 라디오코리아의 중계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     39지구 연방하원의원 선거에 도전하는 영 김 후보가 48:49로 상대 후보에게 밀리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새로 발표됐다. 영 김 후보는 다시금 한인들의 유권자 등록과 투표를 부탁하고 있다.

 

5.     이민법과 건강보험 등 연방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CAL주가 막대한 소송 비용을 부담하고 있어 세금 낭비라는 주장과 주민을 위한 소송이라는 주장이 대립하고 있다.

 

6.     미국내 고용주와 종업원들이 한해에 부담하는 의료보험이 올해 5% 급등해, 동시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보험료와 디덕터블이 함께 오르면서 한해 건강보험에만 2만달러를 부담해야 한다.

 

7.     다스 자금 횡령과 뇌물수수 등 혐의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오늘 1심 선고공판이 생중계되는데 대한 반발로 법정에 불출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8.     자유한국당의 인적 쇄신을 주도할 조직강화 특별위원회에 유명 보수 논객인 전원책 변호사가 공식 합류했다. 대대적인 인적 개편을 예고했는데, 당내에서는 우려와 긴장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9.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일년만에 6.5% 상승하며  600억달러에 육박, 2년 연속 세계 6위를 달성했다. 현대와 기아도 100대 브랜드에 오르면서 삼성과 합친 3사의 브랜드 가치 총액은 800억달러를 넘어섰다.

 

10.  강도가 약해진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토요일에 제주도와 부산 등을 스칠 것으로 예보됐다. 그러나 부산 등에 상륙하면서 예상보다 큰 피해를 줄 가능성도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11.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 수가 1,424명으로 소폭 늘어난 가운데, 실종됐던 발리 거주 한인 1명이 숙소였던 호텔 잔해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12.  사람이 긴장을 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에서 냄새가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이 '스트레스 냄새'라고 명명한 이 냄새는 파, 혹은 부추에서 나는 냄새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13.  9년전 라스베이거스에서 성폭행 의혹이 떠오른 세계적인 축구스타 호날두 선수가 이달 중 예정됐던 포르투칼 국가 대표팀의 두 경기 선수 명단에서 제외됐다.   

 

14.  AL 와일드카드 전에서 NY 양키스가 오클랜드 에이스를 7:2로 대파하고 14년만에 보스톤 레드삭스와 포스트시즌에서 다시 맞붙게 됐다. 사상 최대의 두 라이벌 팀의 격전이 예상된다.

 

15.  날씨

 

 

  


최영호 앵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