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3-2018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 | 입력 10/03/2018 07:42:48
글자크기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인쇄하기

1.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4차 방북이 오는 일요일로 확정됐다. 김정은 면담이 예정돼 있으며, 2차 미북정상회담 일정, 정상간 빅딜안 등을 마무리하고 같은 날 한국을 방문한다.

 

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 남성의 인생이 완전히 망가졌다"며 브렛 캐버노 연방대법관 지명자를 거듭 옹호하면서,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여성을 강하게 비판했다.

 

3.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담당 판사들에게 1인당 연간 700건이상 케이스를 종료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른 졸속 추방재판과 신속 완료로 인한 무더기 추방이 우려되고 있다.

 

4.     트럼프 행정부가 잇따라 발표하고 있는 새로운 이민 정책들이 이민자의 기본 권리를 침해한다면서 LA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이를 반대하는 공식 서한을 연방의회로 발송한다.

 

5.     LA한인타운에서 시작된 시 주민의회 커뮤니티 이해관계자 기준 변경 반대 청원 운동에 1.5세,  2세대의 젊은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서명 만개 이상을 달성했다.

 

6.     오는 2020년 LA 10지구 시의원에 출마하는 그레이스 유 변호사가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선다. 다음 주 수요일 LA한인타운을 포함한 3곳에서 킥오프와 후원 행사를 개최한다.

 

7.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한 곳인 S&P가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험이 감소됐다며 한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현 수준인 AA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8.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중이다. 제주도와 남부지방, 동해안이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갈 전망인데, 주말이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9.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강진과 쓰나미 관련 사망자 수가 1,400명을 넘어섰으나 구조작업이 진행되면서 수천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약탈 등 피해 지역 혼란은 조금씩 진정되는 분위기다.

 

10.  올해 노벨화학상의 영예는 진화의 힘을 활용해 항체와 효소를 연구·개발한 미국의 프랜시스 아널드 여교수, 조지 스미스 교수, 그리고 영국의 그레고리 윈터 경 등 세명에게 돌아갔다.

 

11.  부모로부터 종잣돈 백만달러를 빌려 부동산 사업을 키웠다고 밝혀온 트럼프 대통령이 최소 4억달러가 넘는 유산을 물려 받았으며, 이 과정에서 세금 사기와 상속세·증여세 등 탈세를 저질렀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12.  지난해 8월 버지니아주 샬러츠빌 유혈사태 당시 '맞불 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CAL에 거주하는 백인우월주의 단체 회원 4명이 FBI에 체포됐다.

 

13.  내일 오후 5:30부터 시작되는 다저스와 브레이브스의 디비전 시리즈 1차전 선발로 류현진이 등판한다. 한편 NL 와일드카드 단판 승부에선 록키스가 컵스를 2:1로 이겨 브루워스와 디비전 시리즈를 치른다.

 

14.  날씨

 

  


최영호 앵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