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 친이스라엘 행보에'…이스라엘인 69% "트럼프 신뢰"

박현경 기자 입력 10.02.2018 04:47 AM 조회 2,42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국제적인 신뢰도가 낮지만, 이스라엘에서는 인기가 뜨겁다.

하레츠,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이스라엘 언론은 오늘 미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의 발표를 토대로 이스라엘인들이 트럼프 대통령을 매우 좋아한다고 보도했다.

퓨리서치센터가 올해 25개국, 2만6천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어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이스라엘 국민 69%가 트럼프 대통령을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조사에서 이스라엘인의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도가 57%였던 점을 생각하면 1년 사이 12% 포인트(p) 올라갔다.

조사 대상 25개국 가운데 이스라엘은 필리핀(78%) 다음으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국가다.

이는 미국의 다른 동맹국인 독일, 영국, 일본, 호주, 캐나다 등과 대조적 결과라고 이스라엘 언론은 평가했다.

영국 국민은 불과 28%만 트럼프 대통령을 신뢰한다고 밝혔고 프랑스는 9%, 독일은 10%에 불과했다.

일본의 경우 오바마 전 대통령이 퇴임한 해에 신뢰도가 78%로 집계됐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30%에 그쳤다.

트럼프 대통령의 예측하기 어려운 행보와 '미국 우선주의'에 대한 국제적인 반감이 적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이스라엘 국민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에 대한 호감이 오히려 높아졌다.

하레츠는 주이스라엘 미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 미국 정부의 이란 핵합의 탈퇴 등을 그 배경으로 꼽았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