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카운티, 전자담배 비롯 향 첨가 담배 규제 추진

이황 기자 입력 09.21.2018 04:47 PM 수정 09.21.2018 04:52 PM 조회 3,535
[앵커멘트]

LA 카운티가 전자 담배를 비롯한   담배 제품 판매 규제를 추진합니다.

이는 최근 미성년자를 포함한 주민들의 전자담배 사용율이 급증했지만 규제는 허술한데 따른 것으로 LA 카운티는 전자 담배에 더해 향이 첨가된 일반 담배까지 담배 제품과 관련한 규제를 확대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근 한인을 비롯한 주민들 사이에서 전자 담배 사용자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가운데 LA 카운티가 규제를 추진합니다.

마크 리들리 토마스 LA 카운티 수퍼바이저는 전자 담배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규제안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안에는 전자 담배와 뿐만 아니라   맨솔 등 향이 첨가된 일반 담배 제품 판매도 해당됩니다.

LA 카운티의 이러한 규제 움직임은 보건국의 지난달(8월) 보고서를 근거로 합니다.

보건국에 따르면 동맥과 심장 질환, 뇌졸중, 폐암 등 담배 관련 질병으로 지불되는 비용은 LA 카운티에서만 연간 43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에 따라 보건국은 전자 담배와 마리화나를 포함한 담배 제품의 정의를 수정토록 권고안을 내놨습니다.

권고안에는 전자 담배를 비롯해 멘솔 등 향이 첨가된 담배 제품 판매를 금지해야한다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이 밖에도 학교와 공원 도서관 등 공공 시설 인근에서는 향이 첨가된 담배 제품 신규 판매 허가를 금지한다는 내용도 삽입됐습니다.

전방위적인 전자담배 규제는 최근 전자담배를 흡연하는 주민이 급속도로 늘면서 규제의 필요성이 대두됐기 때문입니다.

전자담배 판매와 관련한 연방 식품 의약청 FDA 의 경고도 이러한 움직임과 일맥상통합니다.

특히, 연방 식품의약청 FDA는 10대들의 전자 담배 사용 급증을 지적하며 이를 전염병이라고 빗대기도 했습니다.

이는 지난해(2017년) 전국 200만 여명의 중, 고등학생이 정기적으로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FDA는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전자담배를 판매할 경우 민사와 형사 등의 혐의로 처벌 받을 수 있는 만큼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전자 담배 판매를 즉시 중단해야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황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