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13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13.2018 04:52 PM 조회 2,020
1.3차 남북정상회담이 9월중 평양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합의발표된데 대해 미국에선 미북간 비핵화 협상 진전과 2차 미북정상회담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남북합의에 따라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4차 방북을 통해 미북간 후속협상도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2.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후 14개월동안 대대적인 이민단속으로 체포한 형사범죄 없는 불법이민자들이 오바마 시절에 비해 3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한번에 100명이상 체포한 대규모 이민단속이 27번 실시된 것으로 집계됐다.

3.트럼프 행정부가 귀화 시민권자들 가운데 시민권 박탈 대상자들을 색출하는 작전을 LA에서 집중적으로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 이민서비스국 LA지부는 2천 5백명 이상에 달하는 귀화 시민권자들의 시민권 박탈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4.북가주 맨도시노 컴플렉스 산불의 기세는 한풀 꺾였지만 여전히 확산하고 있다. 현재까지 34만4천 여 에이커가 전소됐고 진화율도70%에서 68%로 다시 낮아졌다.

5.최근 캘리포니아 주에서 대형 산불로 재산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주택 보험 가입이 힘들어지고 있다. 이는 보험사들이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내 주택 소유주들의 보험 신규가입과 갱신을 거부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6.LA지역의 건설비용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형산불과 무역전쟁 등으로 원자재 가격은 더욱 올라 건설비용은 앞으로도 급등할 것으로 전망됐다.

7.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방부내 6번째 군대인 우주군 창설 계획을 또 다시 직접 언급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경쟁자들과 적들은 우주 무기화를 이미 시작했다며 핵심 통신을 붕괴시키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8.영어에 서툰 이민자나 무술에나 능통한 선입견에 갇혀 헐리웃 영화에서 주로 조연을 맡아왔던 아시안들의 역활이 달라지고 있다. 8월에 아시안들이 제작하고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영화들이 주류 배급사를 통해 잇따라 개봉하면서 아시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9.연방준비제도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제로 금리 수준까지 내렸던 기준금리를 점전적으로 올리면서 일반은행의 예금이자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터키 금융시장 불안이 계속돼 하락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125.44포인트, 0.50% 하락한 25,187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