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19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19.2018 05:25 PM 조회 1,635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드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편들기를 놓고 매일 말을 바꾸는 바람에 워싱턴의 러시아 격랑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2.트럼프 행정부가 가족초청리민 신청자들에게 요구하는 재정보증의 소득수준을 2배로 높이고 건강보험까지 요구하려는 새 정책을 세우고 있어 가족 초청 이민을 대폭 제한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3.한인을 포함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보이스 피싱부터 자택 방문 사기까지 각종 사기사건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트럼프 행정부의 강력한 이민정책을 이용한 이민관련 보이스 피싱 사기사건도 발생하고 있다.

4.올림픽 경찰서는 지난달 한인타운 인근에서 발생함 무장 강도사건의 용의자를 공개수배하고 나섰다. 올림픽 경찰서는 히스패닉계 용의남성의 모습과 용의차량이 찍힌 CCTV사진을 공개하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5.캘리포니아 주 차량등록국 DMV가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 DMV에서 직접 작성해야 했던 운전면허증과 리얼 ID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어 대기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6.UC 계열 대학이 20년만에 처음으로 등록금을 인하한다. 인하금액이 비록 60달러에 불과하지만 UC 평의회는 등록금 인하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계속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혀 주목된다.

7.남북간 끊어진 철도를 다시 잇기 위해 남북이 오늘부터 연결 구간에 대한 공동점검을 실시한다. 남북 철도 경협이 10년만에 재개되는 셈인데, 다만 본격적인 경협은 북한에 대한 경제제재가 해제된 이후에나 가능할 전망이다.

8.캐나다 동부를 덮친 폭염으로 궤벡 주에서 폭염 관련 질환으로 사망한 주민이 모두 89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사망자들은 대부분 50세가 넘는 고령층으로 냉방 시설이 없는 아파트 등에서 홀로 생활한 취약 계층이었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상 기조를 노골적으로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자신이 지명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시각을 내비췄다.

10.오늘 뉴욕증시는 무역전쟁에 대한 긴장이 다소 커진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이례적인 연방준비제도 비판까지 겹치면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134.79포인트, 0.53%가 하락한 25,064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