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20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20.2018 05:15 PM 조회 2,814
1.LA를 비롯한 남가주 한인사회의 역사적인 단합이 한인타운 지역구 분할 저지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LA한인타운 지역구 분할을 결정짓는 현장 투표와 우편투표 종합해 개표한 결과 반대 98.53%, 찬성 1.47%라는 압도적인 표차를 기록했다.

2.LA시정부가 타운내 노숙자 쉘터 건립을 강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인단체들간 불협화음이 일고 있다. 어느 때보다 단합이 필요한 시점에 쉘터 대안부지 선정 등을 둘러싸고 갈등양상을 보이고 분열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거센 분노를 불러일으켜온 국경에서의 이민가족 강제 격리를 전격 중단시켰다. 공화당 의회는 강제격리를 금지시키고 부모와 미성년 자녀들이 한곳에서 지내면서 추방재판을 받도록 이민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

4.6.12 첫 미북정상회담 부터 비핵화 협상에 재등판한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신속한 진행을 추구하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5.제임스 매티스 국방부 장관이 북한 비핵화 협상과 맞물린 한미연합훈련 중단과 관련해 다음주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훈련중단의 세부내용에 대해 이번 주 미 외교.안보라인의 의견을 최종 조율한 뒤 한미 국방장관 회동에서 결론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6.지난 18일 스웨던전에서 0-1로 패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23일 토요일 아침 8시 멕시코와 물러설 수 있는 한판 승부를 벌인다. 한인들은 가장 기대되는 경기로 멕시코전을 꼽고 라디오코리아 합동 야외 응원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7.포르투갈이 세계적인 골잡이 호날두의 헤딩 결승 골에 힘입어 모로코를 1-0으로 물리쳤다. 8년만에 세계축구 정상탈환에 나선 무적함대 스페인은 이란과 치른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후반9분 행운의 결승골 덕에 1-0로 이겨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8.우루과이가 수아레스의 결승골로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꺽고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로써 우루과이는 A조에서 나란히 2승을 거둔 러시아와 함께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9.캘리포니아 주의회가 1872년 이래 146년간 바뀌지 않은 경찰의 정당방위 발포 규정을 개정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경찰관 자신이 안전에 위협을 느낄만한 타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발포할 수 있도록 돼 있지만 새 입법안은 사망할 위험에 이르는 심각한 상황에서만 물리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10.캐나다가 오는 10월부터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한다. 캐나다의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는 우루과이에 이어 세계 두번째며 G7국가 중에서는 처음이다.

11.오늘 뉴욕증시는 세계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소강상태를 보인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42.41포인트, 0.17% 하락한 24,657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