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결국 '아동 격리수용' 철회…행정명령 서명

박현경 기자 입력 06.20.2018 01:10 PM 조회 3,97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불법 입국자와 미성년 자녀를 격리 수용하는 정책을 결국 철회하고 이들을 함께 수용하도록 제도를 바꿨다.

격리 수용이 '비인도적'이라는 각계의 비난이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까지 확산하면서 공화당에서조차 반대 목소리가 우세해지자 평소와 달리 이례적으로 고집을 꺾고 물러선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밀입국을 시도하다 적발된 외국인들과 그들의 자녀를 함께 수용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명식에서  "이것(행정명령)은 가족들을 함께 있도록 하는 데 관한 것"이라며 "가족들이 떨어져 있는 모습이 좋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공화당 의원들과 만나 오늘 중 이런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로써 밀입국자와 동행한 미성년 자녀를 재판이 진행되는 동안 격리 수용하는 정책은 지난달 초 시행된 지 한 달 여만에 폐지됐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아동 격리 수용 부분에서만큼은 물러섰지만, 나머지 다른 이민 관련 이슈에서는 강경한 태도를 고수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당 의원들에게 "우리는 여전히 계속 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은 우리가 원하지 않고 용인하지 않는 사람, 범죄 등이 들끓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